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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6 블렌더 입문(6) 커피잔 모델링 추가, 머테리얼 추가

Daily Study/3D

2021. 2.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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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번에 했던 컵 몸통 부분 모델링에서

 

Solidify를 Apply 해주고 Extrude해야 구멍난 형태가 되지 않음.

 

Extrude, Rotate, Move, Spin 툴을 적당히 써서 모양을 레퍼런스 이미지대로 만들어주고

손잡이 아래쪽과 컵이 맞닿는 부분은 면들을 먼저 없애주고

맞닿을 여덟개 점을 선택해서 F3 - bridge edge loops를 눌러서 간단하게 이어지는 면들을 만들 수 있다.

 

컵 몸통에 닿은 부분 주변이 이상하게 어설퍼지는데

그 요상한 면을 만드는 점 네 개를 선택하고 Shift + E를 누르면 Edge Crease라고 해서

맞닿는 면을 정리할 수 있다.

 

유리같은 마테리얼을 만들기 위해서는 몇 가지만 수정해주면 된다.

 

Roughness를 0으로, Transmission을 1로 조절해주면

 

다음 정도 마테리얼이 나오고

밑에 접시랑 같이 선택해서 Command + L을 누르면 마테리얼을 복사/적용할 수 있다.

 

컵이 배경에 비치는 부분을 보면 쬐깐 어두워지는걸 볼 수 있는데

마테리얼의 베이스컬러의 V값이 1이 아니고 0.906이라 그렇다

1로 조절해주면

 

이렇게 완전 투명한 유리같은 느낌이 된다.

 

 

빛 방향 조정해서 렌더해보면 이렇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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