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2 블렌더 연습 - 르네 마그리트 스타일 AR 필터 만들기(spark AR)
Daily Study/3D 2021.06.29
블렌더 강의한 이후로 이렇다 할 작업을 하지 않았는데 일단 지난 주에는 geometry 노드로 건물크기를 자유자재로 조절하는 걸 튜토리얼 보면서 따라했는데 생각보다 엄청 복잡해서 결과물은 원하는대로 나오긴 했지만 아직 실질적으로 써먹을 단계는 아닌 것 같아서 따로 포스팅은 하지 않았다. 그러고 주말 간에 일하면서 그림 과외하는 친구 그림자료를 입체로 만들어주는 작업을 하다가 원기둥이나 정육면체 같은 기본 도형에 천이 뒤집어 씌어진 그런 자료를 만들어달라고 해서 cloth simulation 관련해서 계속 찾아보다보니 예전부터 내가 좋아하던 르네 마그리트의 의 천을 뒤집어쓴 사람들을 AR을 쓰면 어떨까하는 생각이 들어서 만들어봤다. 근데 생각보다 저런 형태로 뒤로 넘어가는 천을 시뮬레이팅 하기가 쉽지 않아..